무선이어폰

애플, 에어팟 3세대 발표…공간오디오 기술 적용

천아1 2021. 11. 7. 18:29

3세대 ‘에어팟(AirPods)’은 프로 모델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변신했다.

애플은 19일 오전 2시에 열린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자사 무선이어폰 신제품인 ‘에어팟 3세대’ 모델을 공개했다.

에어팟 3세대 / 애플

신형 에어팟은 마이크 스틱 부분이 짧아지는 등 애플의 ‘에어팟 프로(AirPods Pro)'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완성됐다.

에어팟 3세대에는 헤드 트레킹 방식의 ‘공간 오디오' 기술이 적용됐다. 센서를 통해 사용자 머리 움직임을 추적해 입체음향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. 또, 극장에서 사용하는 ‘돌비 에트모스(Dolby Atmos)’포맷도 지원해 영화를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.

신형 에어팟에는 적응형 이퀄라이저(Adaptive EQ) 기능도 추가됐다. 내부에 탑재된 마이크를 통해 에어팟 유닛이 귀에 꼭 들어맞지 않아도 장착 상태에 맞춰 소리를 최적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.

신제품에는 목소리 재현에 특화된 ‘AAC-ECD’코덱을 지원하는 등 전화 및 화상통화(페이스타임) 이용시 높은 통화품질을 제공한다. 이어폰은 IPX4 방수 기능을 갖춰 비와 땀에 강하고, 배터리 구동 시간은 기존 5시간에서 6시간으로 1시간 늘어났다. 케이스 내부 배터리를 한번 충전으로 최대 30시간 사용할 수 있다.

에어팟 3세대 유닛 내부 구조 / 애플

애플 에어팟 3세대는 프로 모델과 동일한 ‘H1칩'이 탑재됐지만 프로 모델에서 제공되던 ‘액티브 노이즈캔슬링'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다.

3세대 에어팟 출시일은 미국 기준 10월 26일이다. 한국 출시일은 미정이다. 현지 가격은 179달러, 국내가는 24만9000원이다.